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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대 교육행정] 기획에 대한 찬성론과 반대론 설명 및 나의 입장과 근거제시( 교육기획의 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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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8 0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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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 교육기획은 한정된 재원을 합리적으로 배분할 수 있도록 해 준다. 기획의 과정, 집행, 그리고 결과를 통하여 나타나는 기획의 긍정적 역할과 기획의 효용성은 다음과 같다.필요한 분들에게 좋은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기획에대한찬성론과반대론설명및나의입장 , [방송대 교육행정] 기획에 대한 찬성론과 반대론 설명 및 나의 입장과 근거제시( 교육기획의 측면)기타방송통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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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에대한찬성론과반대론설명및나의입장




다.
첫째, 교육기획은 교육정책 수행과 교육행定義(정이) 안정화에 기여한다. 교육행정활동을 수행함에 있어 시행착오를 없애고 정책을 일관성 있게 지속해 나가려면 장기적인 展望(전망) 을 기초로 수립된 교육계획이 요청된다 뚜렷한 목표(目標)와 방향을 설정하고 장기적인 교육계획에 따라 일관성 있게 교육체제를 운영한다면 조령모개식의 정책 변경이나 방침 변경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제정수요는 많은데 재원이 한정되어 있는 것은 국가나 단위조직을 막론하고 공통적으로 당면하고 있는 문제이다.



1. 교육기획의 찬성론

교육발전을 도모하고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기획을 한다. 교육기획은 교육투자 지출의 우선 순위를 합리적으로 설정하고 그 효능를 극대화하도록 배분함으로써 투자의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다
셋째, 교육기획은 교육행정 혹은 교육경영의 효율성과 타당성을 제고할 수 있다 설정된 교육목표(目標)를 가장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최적의 교육적 대안을 선택하는 과정을 통하여…(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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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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