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data(자료)] 오 마이 뉴스(OH MY NEWS)의 online 저널리즘에 대한 전략(戰略)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13:57
본문
Download : [우수 자료] 오 마이 뉴스(OH MY NEWS)의 온라인 저널리즘에 대한 전략 분석.hwp
그에 반해 인터넷(Internet)의 이용자 수는 전세계적으로 통계수치를 내는 일이 불가능하고 무의미할 만큼 빠르게 늘고 있다 인터넷(Internet) 이용자가 젊은 층, 고소득층에 널리 분포되어 있고 종이신문 구독자는 중년 이상 층…(省略)
[우수 자료] 오마이뉴스 , [우수 자료] 오 마이 뉴스(OH MY NEWS)의 온라인 저널리즘에 대한 전략 분석인문사회레포트 ,
다. 이 같은 인터넷(Internet) 커뮤니케이션적 property(특성)과 종이신문의 전통적 가치가 만나면서 탄생한 인터넷(Internet) 신문은 언론계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미국 클린턴 대통령의 선거 참모였던 딕 모리스는 1999년 12월 출간한 ‘보우트닷컴(Vote.com)’을 통해 인터넷(Internet)이 전통적인 언론과의 경쟁에서 이길 것이라고 단언하기도 하였으며, 1981년 당시 CNN 방송의 회장 테드 터너는 공개석상에서 ‘종이신문은 향후 10년 안에 사라질 것이다’라 말하기도 하였다.
순서
Download : [우수 자료] 오 마이 뉴스(OH MY NEWS)의 온라인 저널리즘에 대한 전략 분석.hwp( 29 )
레포트/인문사회
[우수 data(자료)] 오 마이 뉴스(OH MY NEWS)의 online 저널리즘에 대한 전략(戰略) 分析(분석)
[우수 data(자료)]
,인문사회,레포트
오마이뉴스
설명
![[우수%20자료]%20오%20마이%20뉴스(OH%20MY%20NEWS)의%20온라인%20저널리즘에%20대한%20전략%20분석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B0%EC%88%98%20%EC%9E%90%EB%A3%8C%5D%20%EC%98%A4%20%EB%A7%88%EC%9D%B4%20%EB%89%B4%EC%8A%A4(OH%20MY%20NEWS)%EC%9D%98%20%EC%98%A8%EB%9D%BC%EC%9D%B8%20%EC%A0%80%EB%84%90%EB%A6%AC%EC%A6%98%EC%97%90%20%EB%8C%80%ED%95%9C%20%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1.gif)
![[우수%20자료]%20오%20마이%20뉴스(OH%20MY%20NEWS)의%20온라인%20저널리즘에%20대한%20전략%20분석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B0%EC%88%98%20%EC%9E%90%EB%A3%8C%5D%20%EC%98%A4%20%EB%A7%88%EC%9D%B4%20%EB%89%B4%EC%8A%A4(OH%20MY%20NEWS)%EC%9D%98%20%EC%98%A8%EB%9D%BC%EC%9D%B8%20%EC%A0%80%EB%84%90%EB%A6%AC%EC%A6%98%EC%97%90%20%EB%8C%80%ED%95%9C%20%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2.gif)
![[우수%20자료]%20오%20마이%20뉴스(OH%20MY%20NEWS)의%20온라인%20저널리즘에%20대한%20전략%20분석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B0%EC%88%98%20%EC%9E%90%EB%A3%8C%5D%20%EC%98%A4%20%EB%A7%88%EC%9D%B4%20%EB%89%B4%EC%8A%A4(OH%20MY%20NEWS)%EC%9D%98%20%EC%98%A8%EB%9D%BC%EC%9D%B8%20%EC%A0%80%EB%84%90%EB%A6%AC%EC%A6%98%EC%97%90%20%EB%8C%80%ED%95%9C%20%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3.gif)
![[우수%20자료]%20오%20마이%20뉴스(OH%20MY%20NEWS)의%20온라인%20저널리즘에%20대한%20전략%20분석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B0%EC%88%98%20%EC%9E%90%EB%A3%8C%5D%20%EC%98%A4%20%EB%A7%88%EC%9D%B4%20%EB%89%B4%EC%8A%A4(OH%20MY%20NEWS)%EC%9D%98%20%EC%98%A8%EB%9D%BC%EC%9D%B8%20%EC%A0%80%EB%84%90%EB%A6%AC%EC%A6%98%EC%97%90%20%EB%8C%80%ED%95%9C%20%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4.gif)
![[우수%20자료]%20오%20마이%20뉴스(OH%20MY%20NEWS)의%20온라인%20저널리즘에%20대한%20전략%20분석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B0%EC%88%98%20%EC%9E%90%EB%A3%8C%5D%20%EC%98%A4%20%EB%A7%88%EC%9D%B4%20%EB%89%B4%EC%8A%A4(OH%20MY%20NEWS)%EC%9D%98%20%EC%98%A8%EB%9D%BC%EC%9D%B8%20%EC%A0%80%EB%84%90%EB%A6%AC%EC%A6%98%EC%97%90%20%EB%8C%80%ED%95%9C%20%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5.gif)
![[우수%20자료]%20오%20마이%20뉴스(OH%20MY%20NEWS)의%20온라인%20저널리즘에%20대한%20전략%20분석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A%B0%EC%88%98%20%EC%9E%90%EB%A3%8C%5D%20%EC%98%A4%20%EB%A7%88%EC%9D%B4%20%EB%89%B4%EC%8A%A4(OH%20MY%20NEWS)%EC%9D%98%20%EC%98%A8%EB%9D%BC%EC%9D%B8%20%EC%A0%80%EB%84%90%EB%A6%AC%EC%A6%98%EC%97%90%20%EB%8C%80%ED%95%9C%20%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6.gif)
< c o n t e n t s>
Ⅰ. 저널리즘과 온-라인 저널리즘
1. 저널리즘의 본질
1) 저널리즘의 定義(정이)
2) 저널리즘의 분류
3) 저널리즘의 역할(기능)
2. 온-라인 저널리즘의 본질
1) 온-라인 저널리즘의 定義(정이)
2)온-라인저널리즘의 기능적 property(특성)
3) 온-라인 저널리즘과 상호작용성
Ⅱ. 온-라인 저널리즘의 장 · 단점
1. 온-라인 저널리즘의 advantage(장점)
2. 온-라인 저널리즘의 결점
Ⅲ. 인터넷(Internet) 신문의 現況(현황) 과 future(미래)
1. 인터넷(Internet) 신문의 現況(현황)
2. 인터넷(Internet) 신문의 future(미래)
Ⅳ. 오마이뉴스의 특징 / effect(영향) 력
1. 새 공간의 새 주체와 市民기자
2. 뉴스 유통구조의 變化
3. 市民기자의 게이트 키핑
4. 권력 이동
본 말
Ⅰ. 설문조사 analysis
1. 설문조사의 의의 & 목적.
2. 설문조사 대상
3. 설문조사 내용
4. 설문조사 결과
5. 설문조사의 한계점
Ⅱ. 문제제기
Ⅲ. 문제 확인
1. 조사 現況(현황)
2. 조사 결과
결 말
3. 조사의 한계점
1. 중립을 거부한 ‘오마이뉴스’의 행동은 과연 올바른 것인가
2. “때때옷을 입은” 인터넷(Internet) 언론의 advantage(장점) 은 없는 것인가
3. 색을 가진 인터넷(Internet) 언론의 결점은 무엇인가
첫 말
2. 인터넷(Internet) 신문의 future(미래)
인터넷(Internet)이 일상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커뮤니케이션 양식뿐만 아니라 공론장으로서의 역할형성에도 많은 變化를 불러오고 있다 이제 누구나 정보 발신의 주체가 될 수 있는, 즉 수신자가 곧 송신자가 되는 이러한 상황에서 전통적인 언론매체의 의제 설정과 게이트키핑의 기능은 위협받게 되었다.
새로운 정보통신의 채널이면서 미디어이기도 한 인터넷(Internet) 이용이 보편화/ 일반화되면서 종이신문의 구독자 수는 전세계적으로 줄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