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marketing ] 패션 marketing 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8:05
본문
Download : [패션마케팅] 패션 마케팅의 이해.hwp
순서
3. 패션marketing 의 definition
1. 패션의definition
․Nystom - 패션이란 어떤 일정 기간 동안 유행된 스타일 이외의 공동의 지적 활동으로 동일 자극에 대하여 동일한 방법으로 반응됨에 의해 성립되는 형상
․프랑스의 모드(mode), 이태리의 모도(modo)
․라틴어의 팩티오(factio) 어원으로 <만드는 것>, <행위>, <행동>등을 뜻함.
Download : [패션마케팅] 패션 마케팅의 이해.hwp( 75 )
[패션marketing ] 패션 marketing 의 이해
→패션이란, 사회현상의 하나로 일정한 사회에서 상당한 기간내에 많은 사람들이 어떤 자극에 대하여 일으키는 반응으로 사회적 동조행동의 한 형태라고 정의할수 있다 또한 복식뿐만 아니라 전기기구나 생활용구 등의 산업디자인, 건축 등에 있어서의 인테리어 디자인, 그 외 메이크업이나 헤어스타일, 음악이나 춤, 스포츠나 게임, 또는 언어 등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분야에 걸친 행동 양식이며, 사회현상의 일면이다.
․Flugel - 유행이란 불가사의한 여신이다. 이 여신의 명령은 우리들이 맹목적으로 따를 것을 명령하며 이 명령은 실제로 인간의 모든 일반적 지식을 초월하고 있다
1. 패션의정의 2. 마케팅의 정의 3. 패션마케팅의 정의 참고문헌
![[패션마케팅] 패션 마케팅의 이해-7457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408/%5B%ED%8C%A8%EC%85%98%EB%A7%88%EC%BC%80%ED%8C%85%5D%20%ED%8C%A8%EC%85%98%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B4%ED%95%B4-7457_01.jpg)
![[패션마케팅] 패션 마케팅의 이해-7457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408/%5B%ED%8C%A8%EC%85%98%EB%A7%88%EC%BC%80%ED%8C%85%5D%20%ED%8C%A8%EC%85%98%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B4%ED%95%B4-7457_02_.jpg)
![[패션마케팅] 패션 마케팅의 이해-7457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408/%5B%ED%8C%A8%EC%85%98%EB%A7%88%EC%BC%80%ED%8C%85%5D%20%ED%8C%A8%EC%85%98%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B4%ED%95%B4-7457_03_.jpg)
![[패션마케팅] 패션 마케팅의 이해-7457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408/%5B%ED%8C%A8%EC%85%98%EB%A7%88%EC%BC%80%ED%8C%85%5D%20%ED%8C%A8%EC%85%98%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B4%ED%95%B4-7457_04_.jpg)
![[패션마케팅] 패션 마케팅의 이해-7457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408/%5B%ED%8C%A8%EC%85%98%EB%A7%88%EC%BC%80%ED%8C%85%5D%20%ED%8C%A8%EC%85%98%20%EB%A7%88%EC%BC%80%ED%8C%85%EC%9D%98%20%EC%9D%B4%ED%95%B4-7457_05_.jpg)
bibliography
․Robinson - 패션은 새로움을 위한 새로운 것의 추구이다.
설명
패션마케팅,패션 마케팅
2. marketing 의 definition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사전적 의미는 양식, 방식, 형, 유행, 관습, 습관 등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있음.
․Simmel - 패션이란 개인적 差別(차별) 화에의 욕구와 사회적 공통화에의 욕구, 즉 개성화와 동조성이라고 하는 두 가지의 심리적 지주로 지탱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