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valley.or.kr 스타 마케팅 > artvalley5 | artvalley.or.kr shopping

스타 마케팅 > artvalley5

본문 바로가기

artvalley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스타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14:22

본문




Download : 스타 마케팅.hwp




스타marketing 은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스포츠,영화,방송 등의 대중스타를 내세워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려는 marketing 책략이다.




PGA는 세계 각국의 텔레비젼방송으로 중계되기 때문에 잠깐 잠깐 비치는 로고를 통해 알려지는 기업의 이미지 effect는 다른 광고effect보다 훨씬크다.이는 보통사람,옆집 아저씨의 이미지로 구체와되어 실시되엇다.스타마케팅은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스포츠,영화,방송 등의 대중스타를 내세워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려는 마케팅전략이다.현대의 대중문화는 단순한 문화 차원에서 벗어나,하나의 거대한 산업으로 자리잡은 지 이미 오래이고 이에 비례해 대중 스타들의 이미지 역시 높아졌다.이런 뉴스나 컨텐츠를 신고나 고발을 통해 제재하기 힘든 정치인들의 최상의 방법은 인간적이고 친근한 컨텐츠를 다수 노출시킴으로서 기존의 부정적인 뉴스나 컨텐츠를 검색에 노출되지 않도록 뒤로 밀어내는 방법이다.


다.

스타marketing 이란?



정치인marketing
스타 마케팅-6242_01.gif 스타 마케팅-6242_02_.gif 스타 마케팅-6242_03_.gif 스타 마케팅-6242_04_.gif 스타 마케팅-6242_05_.gif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정보통신 산업의 급속한 발달,경제의 통합주의화 현상,문화 산업주의 등장등과 함께 스포츠,방송,영화 등 대중스타들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나타난 마케팅전략이다.실제로 LPGA의 박세리가 소속팀인 삼성전자에 미친 광고effect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수천억 원이 넘는다고 한다.스포츠,영화산업이 발달한 미국에서 가장 활발하게 이용되는 marketing 기법으로 예를들어 미국의 프로골프대회인 PGA에서는 출전선수들이 저마다 스폰서를 맡고 있는 기업의 로고가 새겨진 모자나 신발등을 착용하고 경기를 한다.


스타마케팅,마케팅,스타
스타 마케팅
정보통신 산업의 급속한 발달,경제의 통합주의화 현상,文化(culture) 산업주의 등장등과 함께 스포츠,방송,영화 등 대중스타들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나타난 marketing 책략이다.반면 스타의 인기가 떨어지거나 스캔들 등으로 인해 갑자기 문제가 생길 경우,제품의 이미지도 함께 나빠질 위험이 있다
순서



정보통신 산업의 급속한 발달,경제의 통합주의화 현상,문화 산업주의 등장등과 함께 스포츠,방송,영화 등 대중스타들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나타난 마케팅전략(戰略) 이다.online 상에서의 정치인 marketing 은 주로 부정적인 뉴스나 인식을 희석시키는데 effect적일 수 있다.현대의 대중문화는 단순한 문화 차원에서 벗어나,하나의 거대한 산업으로 자리잡은 지 이미 오래이고 이에 비례해 대중 스타들의 이미지 역시 높아졌다.그러나 넓은 의미에서는 대중文化(culture) 에 한정하지 않고 성악가,지휘자,화가 등 분야에 상관없이 한 국가 혹은 전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인기 스타를 내세워 펼치는 marketing 도 스타marketing 이다.이런 점에서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특정 회사의 제품을 노출시켜 광고effect를 노리는 간접광고 형태인 PPL광고와는 구분한다.정치인들에 대한 국민들의 뿌리깊은 불신 및 매일마다 쏟아지고 양산되는 뉴스나 컨텐츠에 의해 정치인들의 이름은 online상에서 난도질되고 있는것이 현실이다.현대의 대중文化(culture) 는 단순한 文化(culture) 차원에서 벗어나,하나의 거대한 산업으로 자리잡은 지 이미 오래이고 이에 비례해 대중 스타들의 이미지 역시 높아졌다.



정치인 marketing 은 이미 미국의 레이건 대통령,일본의 나카소네 수상이 인물의 이미지 marketing 책략을 effect적으로 활용한 바 있으며 국내에서는 노태우 대통령이 최초로 인물 이미지 메이킹 전문가를 채용하여 그 책략 전술을 활용한바 있다.스타의 이미지와 제품의 이미지를 동질화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고,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높은 광고 effect를 올릴 수 있으며,스타의 인기 상승과 함께 제품판매량도 늘어난다는 점등이 장점(長點)으로 꼽힌다.그 밖에 가수,영화배우,탤렌트 등 인기 연예인을 내세운 스타marketing 등 다양하다.


설명


Download : 스타 마케팅.hwp( 15 )




즉 요약해서 정리(arrangement)하면 스포츠,방송,영화 등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스타를 내세워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는 marketing 책략입니다.이와 같이 스포츠 스타를 내세워 하는 marketing 을 별도로 스포츠marketing 으로 부르기도 한다.스타마케팅은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스포츠,영화,방송 등의 대중스타를 내세워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려는 마케팅전략(戰略) 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artvalley.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artvalley.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