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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8 0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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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경영 체계, 하나의 주제, 하나의 가치, 하나의 윤리를 세계에 실천하는 것이다.` 나이키의 설립자이자 현 회장 필 나이트는 올해 초 적극적인 글로벌화 戰略으로 5년 내에 매출액을 현재의 두 배인 120억 달러 수준으로 높이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발표했다.
나이키의 세계화와 톱스타와의 만남
Agenda
나이키의 탄생과정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한 나이키
나이키의 스타 marketing 과 이미지
나이키와 톱스타의 만남
나이키가 나아갈 방향
JUST DO IT.
나이키의 탄생과정
빌 바우먼, 필 나이트에 의해 나이키는 1964년 수립
1972년 운동화에 나이키의 상표를 붙이기 처음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최고의 제품을 생산함을 기업이념으로 삼음
필 나이트의 강의를 듣던 그래픽디자인학과 학생에게 심벌을 만들어달라고 주문하게 되고 여기서 심벌이 탄생!
세일즈를 담당했던 직요인 제프 존슨이라는 사람이 그리스 신화의 승리의 여신 니케(NIKE)를 떠올리게 됨 미국식 발음으로 바꾸어 ‘나이키’로 그 브랜드를 결정. 나이키가 탄생하게 됨
나이키의 세계화 戰略
`우리의 사명은 글로벌 컴퍼니로의 성장이다.
나이키의 세계화 戰略
왜 세계화를 시도 할까!
세계 최대의 시장이지만 이미 성숙기에 접어든 미국 시장에서의 성장이 한계에 이르렀기 때문일것이다 최근 아시아 지역의 급속한 경제 발전으로 이 지역 중산층이 나이키의 새로운 주요 고객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도 한 이유이다. 이러한 적극적인 해외 시장 개척 노력으로 나이키의 96년도의 해외 시장 매출은 전년에 비해 무려 36%나 증가함으로써 미국내 시장의 매출 증가율을 이미 앞지르고 있다
나이키의 세계화 戰略
Outsourcing 戰略
나이키는 전세계 110개국에서 96년 한 해에만 65억 달러의 매출을 거둔 세계 최대의 스포츠화 회사지만 정작 본사가 있는 미국…(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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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를 위해 나이키는 회장을 팀장으로 하는 5인의 세계화 戰略 팀을 가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