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과 중등교육의 특징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9 22:13
본문
Download : 초등교육과 중등교육의 특징 비교.hwp
Download : 초등교육과 중등교육의 특징 비교.hwp( 17 )
교육 history(역사) 상으로도 초등교육의 일정한 연령·기간은 통일되지 못하고 있다아 그리스시대의 플라톤이나 아리스토텔레스는 7세부터 학교교육을 처음 해야 한다고 주장하였으며, 로마시대(공화시대)에는 6, 7세 때부터 교육이 처음 되었다.
다. 또 중세 기사교육에서는 7~13세까지를 시동시절이라 하여 교육을 받게 하였고, 근세에 와서 체코슬로바키아의 J.코메니우스는 7~12세까지를 초등교육의 시기로 구분하였다. 그러나 19세기…(To be continued )





초등학교와중등학교의
,사범교육,레포트
초등교육과 중등교육의 특징 비교에 대한 글입니다.초등학교와중등학교의 , 초등교육과 중등교육의 특징 비교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초등교육과 중등교육의 특징 비교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초등교육과 중등교육의 특징 비교에 대한 글입니다. 유럽의 경우 처음부터 초등교육과 중등교육이 일관된 체계로서 발전해 온 것은 아닐것이다. . 즉, 초등교육이 근대국가의 성원교화를 위한 의무화된 민중교육에 그 계보를 두고 있는 데 비하여, 중등교육은 중세 이래 종교적 ·세속적 지도자를 양성하는 교육에 그 기원을 두고 주로 대학의 준비교육으로서 확립되어 왔다. 따라서 유럽에는 ꡐ중등교육ꡑ이란 용어가 없고, ꡐ학문적인 교육ꡑ 또는 ꡐ보다 상급의 교육ꡑ으로 표현되었다. 한국의 경우 중학교와 고등학교 단계의 교육이 이에 해당한다.
반면에 중등교육[secondary education]은 12, 13세부터 18, 19세까지의 靑少年(청소년) 을 대상으로 하며 초등교육과 고등교육의 중간단계를 이루는 교육으로써 제 2단계 교육이라고도 한다. 그래서 양자는 아무런 연관도 없이 복선형 교육계제를 이루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