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수명과 신제품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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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9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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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제품 수명주기
Ⅱ. 신제품 개발
Ⅲ. 신제품 마케팅
물론, 모든 신제품을 채택자 카테고리에 따라 단계적으로 마케팅을 해야 한다는 말은 아닐것이다. 이 경우에 가장 효과(效果)적으로 쓰일 수 있는 판매촉진 전술은 밀어내기식 마케팅 전술(push-marketing strategy)이다. 밀어내기식 전술이란 마케팅의 많은 부분을 인적 판매(personal selling)에 의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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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의 수명과 신제품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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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의 수명과 신제품 marketing 에 관해 조사한 리포트 입니다. . 신제품이라 할지라도 소비자가 별로 위험부담을 느끼지 않는 일반소비자 제품은 광고를 통해서 모든 소비자에게 일시에 접근하는 것이 오히려 효과(效果)적일 수도 있다 단계적 마케팅을 필요로 하는 제품은 그 구매결정 과정이 문제해결적이고 무엇보다도 구매할 때 소비자가 많은 위험부담을 느끼는 제품들인 것이다. 즉, 직접 판매원, 방문 판매원 등을 이용하여 고객을 직접 만나 제품에 대해 자세한 설명(說明)을 직접 전달해 주는 것이 가장 효과(效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