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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징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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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3 0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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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드리히(Hugo Friedrich)는 보들레르는 현대의 세계와 절망이라는 모든 부정적인 요소로부터 동시에 매혹적인 요소를 만들어낸다고 말하였다.
엘리엇은 보들레르의 작품은 “언어의 국경을 넘어서 현대시의 가장 위대한 본보기”라고 했고 특히 사르트르는 시인에 관한 엄격한 비평을 시도한 것이 역설적으로 보들레르의 존재, 다시 말해 악의 꽃(Les Fleurs du Mal)을 쓴 시인의 중요성을 증명해주는 결과가 되었다. 보들레르의 작품에서 이 불협화음적인 이미지들은 놀라운 강도로 빛을 발하며 새로운 모습을 띤다. 레몽(Marcel Raymond)은 보들레르에게서 출발하여 초현실주의에 이르는 현대시의 연결문제가 오늘에까지 이어지고 있음을 제시한다. 레몽뿐 아니라 보들레르의 동시대 문학인들로부터 오늘의 문학인들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이 문제를 언급해왔다.
이를테면 현대시에서 보들레르의 시적 모험이 차지하는 자리를 가장 먼저 예감했던 동시대 시인 베를렌느, 보들레르에게 적대감을 보였던 문학가들의 비판까지 포함해서 보들레르의 중요성을 공공연히 선언했던 발레리, 그리고 20세기에 들어와 사르트르, 콕토, 프루스트, 엘리엇등 모두가 문학에 있어서의 보들레르와의 연관성을 지적해왔다.
평범함으로부터 얻어진 요소들은 고통과 동시에 기쁨의 원천이며 그것들은 그가 ‘진부함의 악’이라 이름지은 악…(To be continued )
상징주의에 대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프랑스 시는 곳곳에서 독자를 발견했으며, 현대시 그 자체가 되었던 것이다.상징주의 , 상징주의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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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사실 외에도 보들레르는 자신이 현대시의 기수로서 자리를 잡고 있고, ‘현대성’이라는 어휘를 처음 사용했던 것도 그 자신이었다.
현대시의 아버지 랭보의 보들레르에 대한 찬양을 인용하자면 “최상의 견자(見者), 시인들의 왕, 진정한 신”이라고 했으며 발레리(Paul Valéry)는 “보들레르와 더불어 프랑스 시는 마침내 민족적인 한계성을 넘어서 성장했다.”라고 말했다.

‘현대성(modernité)’이라는 어휘와 槪念은 보들레르와 긴밀한 연관을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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