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한국에서의 STP 및 5P성공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10:41
본문
Download : 스타벅스 한국에서의 STP 및 5P성.hwp
1) 미국풍에 따른 거부감 제거
I. 서 론 : 주제 선정 배경
1 - 1. 기업introduce
5. 스타벅스 코리아의 未來(미래) 방향성 제시
본 자료는 스타벅스 한국에서의 STP 및 5P성공전략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스타벅스의 기업개요, 스타벅스의 환경분석,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과정과 성과,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STP 및 5P성공전략), 스타벅스 코리아의 미래의 방향성을 제시한 자료임
본 資料는 스타벅스 한국에서의 STP 및 5P성공전략(strategy)에 대해 introduction한 資料로 스타벅스의 기업개요, 스타벅스의 환경분석,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과정과 성과,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STP 및 5P성공전략(strategy)), 스타벅스 코리아의 미래의 방향성을 제시한 資料임
3 - 2. 합작투자를 선택한 이유
3.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과정과 성과
5. 스타벅스 코리아의 未來(미래) 방향성 제시
다. 앞으로도 거부감을 제거하는 쪽으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스타벅스 한국에서의 STP 및 5P성공전략(strategy)
3 - 3. 사업내역
설명
Ⅱ. 본 론 : 1. 스타벅스 기업개요
Ⅲ. 종합적인 結論
[목 차]
2 - 3. 기업environment(SWOT) analysis(분석)
2 - 2. 경쟁사 analysis(분석)





순서
[본 문 내 용]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스타벅스 SWOT, 스타벅스 한국진출, 스타벅스 STP분석, 스타벅스 5P전략, 스타벅스 가격전략, 스타벅스 촉진전략, 스타벅스 제품전략, 스타벅스 유통전략
3 - 4. 사업평가
4 - 2.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성공요인
1 - 2. 기업연혁
3 - 1. 한국 진출 방식
Download : 스타벅스 한국에서의 STP 및 5P성.hwp( 61 )
스타벅스 진입 초기의 과도한 미국식은 항상 거부감의 가능성을 안고 있따 스타벅스의 인테리어는 미국 내 매장의 인테리어와 거의 흡사하다.
4 - 1.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전술
4.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
스타벅스의 성공으로 유사브랜드가 범람하여 몇 년 후에는 커피 시장이 과포화상태가 될 전망이다. 즉, 또 다른 생존전술을 짜야 지금의 어려운 현실을 뚫을 수 있음을 시사한다. 그리고 좁은 지역에 집중적으로 배치되어 있어 문제점(問題點)으로 지적되고 있따 또한 슈퍼마켓 판매로 인한 스타벅스의 고급 이미지 실추, 프랜차이즈가 아닌 본사 직영으로 인한 거대 자본 필요가 위협으로 작용하고 있따
2. 스타벅스 environment analysis(분석)
2 - 1. 해외시장 진출동기(시장environment analysis(분석) )
[ 내 용 중 략 ]
스타벅스는 젊은 세대들의 Take-out 커피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기에 未來(미래)의 노년층 고객이 되므로 未來(미래)에는 매출성장을 가져올 것이다. 마지막으로 활발한 시장 진출과 펩시와의 협력을 통한 다양한 루트 확보, 무선 인터넷(Internet)의 제공으로 매출 성장을 가져오게 될 것이다. 또한 초기의 커피원두는 물론 종이컵, 냅킨, 빨대까지 매장 내에서 사용하는 거의 모든 물건들을 미국에서 수입한다. 또한 주 5일 근무제의 실시로 인해 사람들의 여가생활이 늘어나면서 매출 성장을 가져오게 될 것이다. 이러한 점은 미국풍에 익숙하고 호의적인 고객에게는 어필하지만, 그렇지 않은 고객들에게는 부정적인 인식을 갖게 할 수 있따 현재는 많은 자재들이 국산화 되고 있고, 대량 생산이 가능해 그 거부감을 줄이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