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지도토론-비고스키의 근접발달지대 槪念에 비추어 총체적 언어교육 측면(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에서 교사가 할 수 있는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14:27
본문
Download : 언어지도토론-비고스키의 근접발달지대 개념에 비추어 총체적 언어교육 측면(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에서 교사가 할 수 있는 내용과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토론해보시오..hwp
언어지도토론,비고스키,근접발달지대,개념,비추어,총체적,언어교육,측면,읽기,쓰기,말하기,듣기,에서,교사,할,수,있,내용과,방법,대해,구체적,토론해보시오,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순서
언어지도토론-비고스키의 근접발달지대 개념에 비추어 총체적 언어교육 측면(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에서 교사가 할 수 있는 내용과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토론해보시오. , 언어지도토론-비고스키의 근접발달지대 개념에 비추어 총체적 언어교육 측면(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에서 교사가 할 수 있는 내용과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토론해보시오.인문사회레포트 , 언어지도토론 비고스키 근접발달지대 개념 비추어 총체적 언어교육 측면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 에서 교사 할 수 있 내용과 방법 대해 구체적 토론해보시오
Download : 언어지도토론-비고스키의 근접발달지대 개념에 비추어 총체적 언어교육 측면(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에서 교사가 할 수 있는 내용과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토론해보시오..hwp( 17 )
언어지도토론-비고스키의 근접발달지대 槪念에 비추어 총체적 언어교육 측면(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에서 교사가 할 수 있는 내용과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토론해보시오.
근접발달영역 (ZPD)
Zone of Proximal Development
러시아의 심리학자 비고스키(L.S. Vygotsky)가 교육과 발달의 상호작용적인 관련 방식에 대하여 주장한 concept(개념)이다.
비계설정의(定義) 目標(목표)
- 아동을 근접발달대에 머물게 하기
- 자기조절을 증진시키기
효율적인 비계설정의(定義) 특징
- 교사는 학습자의 현재의 지식 및 기능과 새로운 과제(problem)의 요구 간에 다리를 제공하는데 기여한다.
- 학습자가 처음에는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로 스타트할지라도 도움을 받아 참여함으로써 학습에서 능동적인 역할을 하고 성공적인 문제해결에 이를 수 있다아
- 학습자를 효율적으로 돕는다고 하는 것…(생략(省略))
언어지도토론-비고스키의 근접발달지대 槪念에 비추어 총체적 언어교육 측면(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에서 교사가 할 수 있는 내용과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토론해보시오.
레포트/인문사회
다.
독립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실제적 발달 수준과 성인의 안내 또는 보다 유능한 또래와의 협력 하에서 문제를 해결할 때 보여주는 잠재적 발달 수준간의 간격을 의미한다.
아동이 스스로의 힘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성인이나 유능한 또래가 도움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 학습자의 활동 맥락에서 교수와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교사는 학습자의 문제해결을 지지할 구조를 제공해 준다.
- 실제적 발달 수준: 완성된 발달의 결과로서 유아가 이미‘도달한 수준’
- 잠재적 발달 수준: 유아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는 없다 하더라도 다른 사람 의 도움이 있을 때 주어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도달하고 있는 수준’
예) 산수문제를 혼자 힘으로 풀지 못하는 초등학생에게 교사가 옆에서 조언을 해 주거나 힌트를 줌으로써 아동이 문제해결을 좀 더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된다
근접발달영역 그림
비계설정(scaffolding)
비계는 건축학에서 빌어온 용어로서 건물을 지을 때 발판을 사용하다가 건물이 완성되면 제거해 버리는 것으로 근접발달영역과 매우 밀접한 연관이 있는 concept(개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