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책략의 전개] 글로벌기업의 마케팅책략(국제마케팅책략) 표준화와 discrimination화, 글로벌마케팅믹스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00:52본문
Download : [글로벌마케팅전략의 전개] 글로벌기업의 마케팅전략(국제마케팅전략) 표준화와 차별화, 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hwp
여기서의 표준화(standardization)란 다수국 시장에 공통적인 제품, 가격, 촉진, 유통경로 등을 사용하는 것이다. 즉 표준화는 글로벌시장에 공통적인 marketing 호로그램을 채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제품adaptation(적응) 화-커뮤니케이션확대전술
라. 제품-커뮤니케이션 adaptation(적응) 화전술
마. 제품혁신전술
2. 가격전술
3. 유통전술
4. 촉진전술
글로벌marketing 전술의 전개
I. 글로벌기업의 marketing 전술 표준화와 差別(차별) 화
(1) 표준화와 差別(차별) 화의 관념
글로벌기업은 기존의 사업 영역을 새로운 국가 또는 지역으로 확대함으로써 시장을 확장할 수 있다아 이와 같이 사업 활동영역이 지리적으로 확장될 때 기업은 기존의 marketing 호로그램을 그대로 다수국시장에 적용할 것인가, 아니면 이질적인 현지국시장의 요구에 일치 되도륵 수정하여 채용할 것인가 하는 이른바 marketing 전술의 표준화와 差別(차별) 화문제가 대두된다 즉 글로벌기업이 직면하게 되는 project 중의 하나는 marketing 전술을 표준화해야 하는지, 그렇지 않으면 差別(차별) 화하는지의 선택이다.
Download : [글로벌마케팅전략의 전개] 글로벌기업의 마케팅전략(국제마케팅전략) 표준화와 차별화, 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hwp( 53 )
[글로벌마케팅전략의 전개] 글로벌기업의 마케팅전략(국제마케팅전략) 표준화와 차별화, 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 , [글로벌마케팅전략의 전개] 글로벌기업의 마케팅전략(국제마케팅전략) 표준화와 차별화, 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글로벌마케팅전략 전개 글로벌기업 마케팅전략 국제마케팅전략 표준화와 차별화 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글로벌마케팅전략,전개,글로벌기업,마케팅전략,국제마케팅전략,표준화와,차별화,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경영경제,레포트
[글로벌마케팅책략의 전개] 글로벌기업의 마케팅책략(국제마케팅책략) 표준화와 discrimination화, 글로벌마케팅믹스책략
![[글로벌마케팅전략의%20전개]%20글로벌기업의%20마케팅전략(국제마케팅전략)%20표준화와%20차별화,%20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D%98%20%EC%A0%84%EA%B0%9C%5D%20%EA%B8%80%EB%A1%9C%EB%B2%8C%EA%B8%B0%EC%97%85%EC%9D%9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D%91%9C%EC%A4%80%ED%99%94%EC%99%80%20%EC%B0%A8%EB%B3%84%ED%99%94,%20%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EC%A0%84%EB%9E%B5_hwp_01.gif)
![[글로벌마케팅전략의%20전개]%20글로벌기업의%20마케팅전략(국제마케팅전략)%20표준화와%20차별화,%20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D%98%20%EC%A0%84%EA%B0%9C%5D%20%EA%B8%80%EB%A1%9C%EB%B2%8C%EA%B8%B0%EC%97%85%EC%9D%9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D%91%9C%EC%A4%80%ED%99%94%EC%99%80%20%EC%B0%A8%EB%B3%84%ED%99%94,%20%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EC%A0%84%EB%9E%B5_hwp_02.gif)
![[글로벌마케팅전략의%20전개]%20글로벌기업의%20마케팅전략(국제마케팅전략)%20표준화와%20차별화,%20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D%98%20%EC%A0%84%EA%B0%9C%5D%20%EA%B8%80%EB%A1%9C%EB%B2%8C%EA%B8%B0%EC%97%85%EC%9D%9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D%91%9C%EC%A4%80%ED%99%94%EC%99%80%20%EC%B0%A8%EB%B3%84%ED%99%94,%20%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EC%A0%84%EB%9E%B5_hwp_03.gif)
![[글로벌마케팅전략의%20전개]%20글로벌기업의%20마케팅전략(국제마케팅전략)%20표준화와%20차별화,%20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D%98%20%EC%A0%84%EA%B0%9C%5D%20%EA%B8%80%EB%A1%9C%EB%B2%8C%EA%B8%B0%EC%97%85%EC%9D%9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D%91%9C%EC%A4%80%ED%99%94%EC%99%80%20%EC%B0%A8%EB%B3%84%ED%99%94,%20%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EC%A0%84%EB%9E%B5_hwp_04.gif)
![[글로벌마케팅전략의%20전개]%20글로벌기업의%20마케팅전략(국제마케팅전략)%20표준화와%20차별화,%20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D%98%20%EC%A0%84%EA%B0%9C%5D%20%EA%B8%80%EB%A1%9C%EB%B2%8C%EA%B8%B0%EC%97%85%EC%9D%9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D%91%9C%EC%A4%80%ED%99%94%EC%99%80%20%EC%B0%A8%EB%B3%84%ED%99%94,%20%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EC%A0%84%EB%9E%B5_hwp_05.gif)
![[글로벌마케팅전략의%20전개]%20글로벌기업의%20마케팅전략(국제마케팅전략)%20표준화와%20차별화,%20글로벌마케팅믹스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D%98%20%EC%A0%84%EA%B0%9C%5D%20%EA%B8%80%EB%A1%9C%EB%B2%8C%EA%B8%B0%EC%97%85%EC%9D%98%20%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A%B5%AD%EC%A0%9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20%ED%91%9C%EC%A4%80%ED%99%94%EC%99%80%20%EC%B0%A8%EB%B3%84%ED%99%94,%20%EA%B8%80%EB%A1%9C%EB%B2%8C%EB%A7%88%EC%BC%80%ED%8C%85%EB%AF%B9%EC%8A%A4%EC%A0%84%EB%9E%B5_hwp_06.gif)
[글로벌marketing 전술의 전개] 글로벌기업의 marketing 전술(국제marketing 전술) 표준화와 差別(차별) 화, 글로벌marketing 믹스전술
목차
글로벌marketing 전술의 전개
Ⅰ. 글로벌기업의 marketing 전술 표준화와 差別(차별) 화
1. 표준화와 差別(차별) 화의 관념
2. 표준화전술의 特性(특성)
3. 差別(차별) 화전술의 特性(특성)
Ⅱ. 글로벌marketing 믹스전술
1. 제품전술
가. 제품-커뮤니케이션확대전술
나. 제품확대-커뮤니케이션 adaptation(적응) 화전술
다. 즉 差別(차별) 화는 글로벌시장에 差別(차별) 적인 marketing 호로그램을 채용하는 것이므로 adaptation(적응) 화 내지 현지화라고도 한다.
산업계나 내구성 소비재를 생산하는 글로벌기업은 세계적인 시야에서 글로벌시장에 공통적/표준적인 marketing 호로그램을 제공하는 경향이 강하다고 생각이 되지만, 비내구성 소비재를 생산하는 글로벌기업에 있어서는 어느 정도까지 표준화해야 할 것인가의 …(skip)
[글로벌마케팅책략의 전개] 글로벌기업의 마케팅책략(국제마케팅책략) 표준화와 discrimination화, 글로벌마케팅믹스책략
순서
다. 반면에 差別(차별) 화(adaption)란 본국시장에서 채용하고 있는 marketing 호로그램을 각국의 현지시장에 보다 적합하게 수정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