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valley.or.kr [경영학과] 홈쇼핑소비자의쇼핑행태에따른태도분석 > artvalley1 | artvalley.or.kr shopping

[경영학과] 홈쇼핑소비자의쇼핑행태에따른태도분석 > artvalley1

본문 바로가기

artvalley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학과] 홈쇼핑소비자의쇼핑행태에따른태도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16:07

본문




Download : [경영학과] 홈쇼핑소비자의쇼핑행태에따른태도분석.hwp





홈쇼핑의 쇼핑행태 속성별 가설을 검정한 결과, 위험지각(성능, 사회적 위험)이 낮을수록, 편리성 지향이 높을수록, 제품구색지향 소비자일수록 홈쇼핑 태도에 정이 effect(영향) 을 미치고, 쇼핑의 즐거움을 지향하는 소비자일수록 홈쇼핑보다 점포쇼핑을 선호하여 홈쇼핑에 부의 effect(영향) 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1. 서 론
오늘날의 소비자 시장은 점점 세분화되고 다양화되어가고 있다 그리고 소비자들은 자신들에게 가장 편리한 곳에서 가장 좋은 조건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한다.
그리고 재무적 위험, 심리적 위험, 가격의식 지향은 홈쇼핑 태도에 effect(영향) 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재무적..

홈쇼핑 소비자의 쇼핑행태에 따른 태도 analysis

국내의 경우 업체별 홈쇼핑의 연mean(평균) 판매액 성장률은 1990년대에 들어 매년 50%이상의 성장을 보이고 있고, `98∼2003년까지는 20%정도 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러한 급성장을 보이는 홈쇼핑에 대해 본 연구에서는 소비자들의 홈쇼핑 속성들이 홈쇼핑 소비자들의 태도에 어떤 effect(영향) 을 미치는지를 측정(measurement)하기 위하여 문헌고찰 및 실증analysis을 하였다.[경영학과] 홈쇼핑소비자의쇼핑행태에따른태도분석
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과,홈쇼핑소비자의쇼핑행태에따른태도,경영경제,레포트

[경영학과] 홈쇼핑소비자의쇼핑행태에따른태도분석






순서

Download : [경영학과] 홈쇼핑소비자의쇼핑행태에따른태도분석.hwp( 48 )


홈쇼핑 소비자의 쇼핑행태에 따른 태도 analysis
국내의 경우 업체별 홈쇼핑의 연mean(평균) 판매액 성장률은 1990년대에 들어 매년 50%이상의 성장을 보이고 있고, `98∼2003년까지는 20%정도 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러한 급성장을 보이는 홈쇼핑에 대해 본 연구에서는 소비자들의 홈쇼핑 속성들이 홈쇼핑 소비자들의 태도에 어떤 effect(영향) 을 미치는지를 측정(measurement)하기 위하여 문헌고찰 및 실증analysis을 하였다.
홈쇼핑의 쇼핑행태 속성별 가설을 검정한 결과, 위험지각(성능, 사회적 위험)이 낮을수록, 편리성 지향이 높을수록, 제품구색지향 소비자일수록 홈쇼핑 태도에 정이 effect(영향) 을 미치고, 쇼핑의 즐거움을 지향하는 소비자일수록 홈쇼핑보다 점포쇼핑을 선호하여 홈쇼핑에 부의 effect(영향) 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에서는 홈쇼핑으로 분류되는 통신판매(카탈로그, DM, 전화, CATV, Internet, TV 등)를 통한 소비자의 태도를 조사하기 위하여 설문지를 구성하고 연구를 진행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홈쇼핑으로 분류되는 통신판매(카탈로그, DM, 전화, CATV, Internet, TV 등)를 통한 소비자의 태도를 조사하기 위하여 설문지를 구성하고 연구를 진행하였다. 기업은 이러한 소비자의 change(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마케팅 책략을 수행해야만 하는 시점에 와 있고, 자사의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다
다시 말하면, 기업은 어떻게 하면 더 많이 팔 수 있는가에 관심을 가지는 것뿐 아니라, 기업이 보내는 메시지에 어떤 사람이 reaction 을 보여 제품을 구매하는가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즉, 구매 의사를 파악해 고객을 확보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이용해오던 대중매체의 효력만으로는 더 이상 급변하는 시장에 대…(skip)

설명



[경영학과]%20홈쇼핑소비자의쇼핑행태에따른태도분석_hwp_01.gif [경영학과]%20홈쇼핑소비자의쇼핑행태에따른태도분석_hwp_02.gif [경영학과]%20홈쇼핑소비자의쇼핑행태에따른태도분석_hwp_03.gif [경영학과]%20홈쇼핑소비자의쇼핑행태에따른태도분석_hwp_04.gif [경영학과]%20홈쇼핑소비자의쇼핑행태에따른태도분석_hwp_05.gif [경영학과]%20홈쇼핑소비자의쇼핑행태에따른태도분석_hwp_06.gif





[경영학과] 홈쇼핑소비자의쇼핑행태에따른태도분석 , [경영학과] 홈쇼핑소비자의쇼핑행태에따른태도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과 홈쇼핑소비자의쇼핑행태에따른태도

다. 연구결과, 성능의 위험, 편리성 지향, 사회적 위험, 제품구색 지향 순으로 홈쇼핑 태도에 긍정적인 effect(영향) 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Total 16,05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artvalley.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artvalley.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