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기업分析,월마트마케팅전술,Walmar分析,Walmar마케팅전술,Walmar한국실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04:25본문
Download : 월마트기업분석,월마트마케팅전략,Walmar분석,Walmar마케팅전략,Walmar한국실패.pptx
월마트기업분석,월마트마케팅전략,Walmar분석,Walmar마케팅전략,Walmar한국실패 , 월마트기업분석,월마트마케팅전략,Walmar분석,Walmar마케팅전략,Walmar한국실패경영경제레포트 , 월마트기업 월마트마케팅전략 Walmar Walmar마케팅전략 Walmar한국실패
_SLIDE_1_
세계 1위 유통기업의 전략(戰略)
_SLIDE_2_
Contents
Ⅰ. 기존 marketing 전략(戰略)
Ⅱ. Walmart의 성공요인
example(사례) 미국
Ⅲ. Walmart의 실패요인
example(사례) 한국
Ⅳ. marketing 전략(戰略) 의 change(변화)
Ⅴ. Walmart의 개선점
Ⅵ. Walmart의 현재 동향
_SLIDE_3_
Ⅰ. 기존 marketing 전략(戰略)
Everyday low price
이전 월마트의 기업이념 이자 Walmart 성공의 核心(핵심)문구
누구에게나 낮은 비용을 제시
→ 물건 값을 획기적으로 낮춤
유통업체 전반에 걸쳐 효율성 제고
→ 낮은 가격으로 그 이익을 소비자에게 환원
_SLIDE_4_
Ⅱ. Walmart의 성공요인 (미국)
철저한 경쟁자 analysis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함양
당시 미국 최대 할인 소매점인 K마트 매장을 직접 돌아다니며 analysis
- 경쟁자 모방과 analysis을 통한 선도기업의 입지...
_SLIDE_1_
세계 1위 유통기업의 전략(戰略)
_SLIDE_2_
Contents
Ⅰ. 기존 marketing 전략(戰略)
Ⅱ. Walmart의 성공요인
example(사례) 미국
Ⅲ. Walmart의 실패요인
example(사례) 한국
Ⅳ. marketing 전략(戰略) 의 change(변화)
Ⅴ. Walmart의 개선점
Ⅵ. Walmart의 현재 동향
_SLIDE_3_
Ⅰ. 기존 marketing 전략(戰略)
Everyday low price
이전 월마트의 기업이념 이자 Walmart 성공의 核心(핵심)문구
누구에게나 낮은 비용을 제시
→ 물건 값을 획기적으로 낮춤
유통업체 전반에 걸쳐 효율성 제고
→ 낮은 가격으로 그 이익을 소비자에게 환원
_SLIDE_4_
Ⅱ. Walmart의 성공요인 (미국)
철저한 경쟁자 analysis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함양
당시 미국 최대 할인 소매점인 K마트 매장을 직접 돌아다니며 analysis
- 경쟁자 모방과 analysis을 통한 선도기업의 입지 확립
경비 절감을 위한 노력 + 끊임없는 투자
물류센터 건축, 위성통신 도입 - 신속한 유통경로 확립
IT 분야에 투자 컴퓨터 재고 조사, 바코드 등을 최초로 소매업에 적용시켜 자본, 노동 생산성 증가
_SLIDE_5_
Ⅲ. Walmart의 실패요인 (한국)
Walmart의 ‘discrimination화 전략(戰略) ’ 유지로 인한 실패
위성을 동원한 물류 시스템이 불필요한 한국 property(특성)
동서횡단에 1주일도 넘게 걸리는 미국에서만 유효한 전략(戰略)
출점 경쟁에서의 패배
- 당시 한국에는 이미 E마트, 킴스클럽 등의 대형할인매장이 입지, 급성장
→ 주도권 확립 실패가 최고의 패인
모방된 Everyday low price
- Wallmart의 核心(핵심)역량이 모든 기업의 核心(핵심)역량이 되어 discrimination화 실패
_SLIDE_6_
Ⅲ. Walmart의 실패요인 (한국)
사전조사 미흡으로 인한 실패
한국형 할인점에 익숙해진 소…(생략(省略))
월마트기업分析,월마트마케팅전술,Walmar分析,Walmar마케팅전술,Walmar한국실패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월마트기업분석,월마트마케팅전략,Walmar분석,Walmar마케팅전략,Walmar한국실패.pptx( 89 )






월마트기업分析,월마트마케팅전술,Walmar分析,Walmar마케팅전술,Walmar한국실패
월마트기업,월마트마케팅전략,Walmar,Walmar마케팅전략,Walmar한국실패,경영경제,레포트
다.